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지식 보관소

iPhone 셀카. 카메라 좌우 반전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아이폰 셀프 카메라 좌우 반전 설정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폰을 이용하고 계시지만 유독 셀카 모드로 사진을 찍었을 때 좌우 반전으로 나오게 되어서 매번 수정 작업을 하느라 귀찮고 번거로우시진 않으셨나요?

저도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 보니 불편하고 귀찮았던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 준비해보았습니다.

 

 

 


1. '아이폰 셀프 카메라 좌우 반전 설정 방법' 

 

 

 

 

 

먼저 홈 화면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세요.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신 후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카메라 항목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찾으신 후 '카메라' 항목을 클릭하세요.

 

 

 

 

 

 

 

 

카메라 설정으로 이동하신 후 아래에 구성 항목에서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를 '활성화'해주세요.

 

전면 카메라 => 셀프 카메라.

후면 카메라 => 스마트폰 뒤에 위치한 카메라.

 

활성화를 시켜주셨다면, 정상적으로 셀카 좌우 반전 설정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정리해보자면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가 비활성화 상태라면 좌우가 반전된 상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즉 거울에 비친 모습처럼 반대 모습으로 나타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디스플레이에 나오는 화면과는 다르게 좌우 반전된 상태로 사진이 저장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를 활성화시켰다면 화면에서 나오는 그대로 사진이 저장되어 나오게 됩니다.

이 기능은 필요에 따라 활성화, 비활성화를 자유롭게 사용하신다면, 이후 사진 보정 작업에 조금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그동안 귀찮았던 좌우 반전 설정을 매번 하지 않아도 된다니, 조금이라도 빨리 알았더라면 매번 좌우 반전 적용한다고 고생하지 않았겠죠.... 저만 지금까지 몰랐나요...?

 

 


2.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격자. 

이 기능은 화면의 구도나 수평, 좌우 밸런스를 카메라를 찍는 사람이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일종의 '보조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격자 기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홈 화면에 있는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카메라' 항목을 찾아 들어가세요.

 

 

 

 

 

 

카메라 설정으로 들어오신 후 구성에 '격자' 항목을 활성화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격자를 활성화할 경우 상하 좌우 각각 2줄의 실선이 나타나 화면을 9 분할시킵니다.

이러한 기능의 목적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카메라 사용자가 구도를 잘 잡을 수 있게 보조해주는 것에 있습니다.

사진을 많이 찍어보시고, 본능적으로 잘 찍으시는 분들은 필요하지 않을 수 있겠지만, 저처럼 사진의 구도나 수평, 좌우 밸런스를 맞추는데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전면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번 사진을 찍고 나서 사진 보정 작업을 할 때 좌우 반전을 하나하나 하는 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라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알게 되어서 함께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어떻게 유용한 정보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